구정 합동 위령미사가 2월 10일 주일에 있었습니다.
정성을 다해 손질한 밤.
가지런히 놓여져 있는 과일.
생선전과 고기전 그리고 나물들이 잘 정돈되어 준비했습니다.
좌측에서 바라 본 제사상.
ㅁ
설은 국악미사입니다.
향을 피워서......
조상님들을 기려 봅니다.
ㅁ
ㅁ
ㅁ
ㅁ
+성찬의 전례.
ㅁ
+구정을 맞이하여 장엄축복 (강복)을 주십니다.
공지사항을 열심히 듣고,,보십니다.
애기들이 한복을 입고
"까치까치 설날은 어제깨고요~~ 우리우리 설날은 오늘 이래요~~"노래를 따라부릅니다.
구정미사가 끝이 났습니다.
돌아가신 조상님들을 기리게 해 준 우리 고유의 설 미사 였습니다.
마침 성가로 감사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미사후 개인적으로 기도도 드리고.......
음복시간이 되였습니다.
신부님이 친교실에서 제사음식을 나누어 주시고 계십니다.
우리 고유의 명절 풍경입니다.
점심식사중에 복을 만났습니다.그래서 청주이름이 受福.
빈첸시오회장도 한잔 하슈.
주방에선 노란저고리 아낙이 떡을 자르고....
밖에선 서로 나누어 먹고...
안 먹어도 배 부른 시간들.
ㅁ
구역장은 특별히 .......구역일에 신경 많이써주기를 당부하며...
두루두루 다 나누어드린 것 같습니다.
제사음식을 정성스레 준비한 전례분과 여러 자매님들에게 감사하며....
*2월 24일 음력 대보름에 민속놀이인 윷놀이 행사를 사목회 + 복사 자모회에서 흥겨운 잔치를 준비 하겠습니다.
댓글 0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460 | 2005.03.27 부활세례 | 운영자 | 2009.01.02 | 6 |
| 459 | 하상대학 기금마련 | 참 미나리 | 2009.01.02 | 2 |
| 458 | 2005.04.03 레지오 아치에스 | 운영자 | 2009.01.02 | 3 |
| 457 | 2005.05.14_15 세례식_첫영성체 | 운영자 | 2009.01.02 | 3 |
| 456 | 2005.05.31_09.02 성당건축현장 | 운영자 | 2009.01.02 | 3 |
| 455 | 2005.06.25 야외미사 | 운영자 | 2009.01.02 | 2 |
| 454 | 2005.07.29_31 Youth Church Camp | 운영자 | 2009.01.02 | 2 |
| 453 | 2009년 첫 번째 성모 신심 미사 | 꼬까옷 | 2009.01.03 | 2 |
| 452 | 2009년 1월 1일 신임 사목협의회 임명장 수여 | 꼬까옷 | 2009.01.03 | 2 |
| 451 | 2005.08.21 계약서명 | 운영자 | 2009.01.04 | 3 |
| 450 | 2005.10.30성서사십주간 수료식 | 운영자 | 2009.01.04 | 3 |
| 449 | 2005.10.02 견진 | 운영자 | 2009.01.04 | 2 |
| 448 | 2005.11.04 한국학교와 마리아 막달레나 수녀님 | 운영자 | 2009.01.04 | 3 |
| 447 | 2005.12.04 레지오 연차총친목회 | 운영자 | 2009.01.04 | 3 |
| 446 | 2005.12.27 레지오 장례 | 운영자 | 2009.01.04 | 2 |
| 445 | 대건회 나무심기 수녀원 앞 | 운영자 | 2009.01.04 | 2 |
| 444 | 2006.01.01 상견례 | 운영자 | 2009.01.04 | 2 |
| 443 | 2006.01.13 St. Ann에서 한국학교 | 운영자 | 2009.01.04 | 2 |
| 442 | 2006.01.20 튜빙 | 운영자 | 2009.01.04 | 2 |
| 441 | 2006.04.16 부활 세례식 | 운영자 | 2009.01.04 | 3 |
손님